반응형

지오엘리먼트에 대해 알아보자

 지오엘리먼트가 상장된 지 어느덧 한 달이 다 되어갑니다. 최근에 상장된 종목 중 하나인 지오엘리먼트는 2005년에 설립되어 반도체 8대 공정 중 증착과 금속 배선 공정에 쓰이는 원자층 증착과 물리적 증착 공법의 핵심 부품이나 소재를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지오엘리먼트는 CVD/ALD 공정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전구체의 사용을 위한 캐니스터의 공급으로부터 시작되어 전구체의 액위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레벨 센서, 캐니스터의 정밀한 온도관리를 위한 히터를 포함하는 다양한 관련 부품을 포함한 공정진단 기능을 비롯하여 그 진단 결과를 이용하여 자체적으로 보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시스템의 제공까지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박막 증착을 위하여 양산공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PVD의 핵심 소재인 Sputtering Targer을 국산화하여 대한민국 국적의 회사로는 최초로 300mm 반도체 양산공정에 공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오후 2시까지 큰 움직임이 없다가 그 이후로 갑작스럽게 상승하여 결국 상한가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아마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부문이 강세를 보여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지오엘리먼트의 재무상황은 과연 어떠한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지오엘리먼트 재무제표

 지오엘리먼트는 12월 7일 현재 기준 시가총액 2772억 원으로 코스닥 350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올해 매출액은 216억 원으로 영업이익 68억, 당기순이익 58억으로 작년보단 좋은 결과를 나타내고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뚜렷하게 보인 성과가 없어 조금은 더욱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지오엘리먼트 전망

 처음 상장하고 나서 며칠간 공모가의 300% 이상 오르다가 한동안 하락세를 타며 주춤하다 최근에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규 상장된 지 얼마 되지 않다 보니 아직까진 더욱 지켜봐야 알겠지만, 지오엘리먼트는 2021년 6월 기준으로 전구체 기화 이송 사업 부문이 94% 정도로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반도체 박막 증착 시장을 이끄는 기술력을 지오엘리먼트가 앞으로도 시장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또한 앞으로도 반도체 부품에서 모듈이나 소재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박막 증착 부품용 소재 기업으로 크게 도약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여기까지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투자의 최종 책임의 본인에게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